300x250

옷에 껌제거, 흔적없이 깨끗하게 제거하는 확실한 방법

입냄새도 제거하고, 향긋한 냄새를 풍기는 껌, 그러나 그 껌때문에 곤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령 공원 벤치에 앉고 일어 나는데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봤더니 옷에 껌이 붙은 경우, 또는 껌을 씹다가 깜빡 잠들었는데 일어나보니 이불에 껌이 붙어 있는 경우, 심지어는 누군가 고의로 껌을 옷에 묻히는 경우 등 다양한 원인으로 껌이 옷에 달라 붙습니다. 껌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세단계로 나누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단계로 가능하지만 비싼 옷이거나 쉽게 손상될 수 있는 옷의 경우에는 세번째 단계의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 단계, 얼음 이용하기

옷에 껌이 묻었을 경우 얼음으로 차갑게 해줍니다. 그러면 부드러운 껌이 점점 딱딱해 집니다. 어느정도 딱딱해 지면 일차적으로 손으로 떼어 냅니다. 다른 사람이 씹던 껌을 떼어내는게 기분이 찜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옷을 버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 눈 딱깜고 떼어줍니다. 가장 좋은 경우는 모든 껌이 한꺼번에 떼어지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껌이 옷 섬유 사이사이로 들어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두번째 단계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두 번째 단계, 칫솔 사용하기

옷에 껌제거 하는 두 번째 방법은 칫솔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칫솔에 따라 부드러운 칫솔모가 있고 비교적 탄성이 강한 칫솔 모가 있습니다. 옷에 따라 적당한 칫솔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방법대로 얼음으로 껌을 비교적 딱딱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칫솔을 살살 움직여 잔여 껌들을 떼어 주세요. 쉽지 않을 수 있고,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중한 옷을 위해 급하게 하지 마시고 여유있게 해주세요. 어떤 옷들은 칫솔 등으로 긇어주면 손상되는 재질이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는 다른 방법을 사용해 주세요. 껌만 녹이는 화학 액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단계, 껌제거제 이용

이 포스팅에서 얼음을 이용하여 옷에 껌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검색하면 다른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옷에 손상을 주지 않는 다고 100% 말할 수는 없습니다. 

옷의 재질이나 섬유가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안 된다면 껌제거제를 구매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옷을 원래대로 보전하면서 가장 확실하게 껌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사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입니다. 어디 앉을 때 껌이 있는지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모든 일들을 완벽하게 예방할 수 없는 노릇이죠. 부디 깨끗하게 잘 제거하셔서 오래오래 입으시기 바랍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