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한글 글자수 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띄어쓰기, 및 줄바꿈을 제외하고 순수 한글 글자 수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글자수 세는 두가지 서비스의 장단점을 각가 알아 보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서 "글자수 계산"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글자수를 계산하는 항목이 보입니다.

원하시는 문장을 복사한 후 Ctrl + c 키를 누르면 붙여 넣기 할 수 있습니다. 계산 방법 옵션이 오른쪽에 나와 있습니다. 순수 글자 숫자만 세기를 원하시면 "한/영 모두 1자로 계산"을 선택 후 아리 체크 박스는 모두 해재해 주세요. 눈에 보이는 모든 문자의 수를 계산합니다. 한글, 특수문자, 영어, 기호를 포함해서요. 띄어쓰기한 공백이나 줄바꿈은 계산되지 않습니다.

한글2, 영어1 byte로 계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저장 디스크에 저장할 때 차지하는 용량입니다. 컴퓨터 상에서 글자의 크기를 계산하는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문자사이트에서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는데 필요한 용량이 한계는 대부분 90바이트 입니다. 이처럼 특정한 목적을 위해서 계산하는데 다음에서 제공하는 글자수 세기 서비스가 유용 합니다. 각각의 항목을 선택해야만 글자크기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한 눈에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줄바꿈 및 띄어쓰기 옵션을 각각 또는 동시 체크해서 글자수를 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또다른 글자수 세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글자수 세기"를 입력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글자수가 25자로 출력됩니다. 마침표 두 개 포함한 숫자 입니다. 공백 포함 글자수는 30자 입니다. 공백 제외는 25입니다. 그리고 바이트가 얼마인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 바이트가 얼마인지 나옵니다. 하지만 다음처럼 띄어쓰기만 포험하거나 줄바꿈만 포험하거나 하는옵션을 선택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