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지구촌 시대, 해외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 유학에서부터, 출장 까지 다양한 일로 비행기를 탈 일이 많았습니다. 자녀나 가족을 보기 위해 비행기를 타려는 분들도 계십니다.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몇 가지를 알아 봅니다.

1. 비행기 타는 날짜를 자신이 정할 수 있는 경우

 

해외 여행이나, 가족을 만나기 위해 해외로 나가는 분들은 대부분 날짜를 조정하고 계획하기 마련입니다. 작장인들이라면 특정 공휴일에 계획을 하실지 모릅니다. 하지만 특정 연휴나 공휴일이 아닌 날짜를 자류롭게 선택할 수 있다면 몇 달 전에 비행기표를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국가는 2-3전에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국가들은 10개월 전에 구매하면 저럼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어디에서 구매하면 저렴할까?

 

비행기표를 살 수 있는 방법은 다양 합니다. 여행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통상 여행사를 통해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계십니다. 또한 비행기표를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앱도 다양합니다. 어떤 경우는 항공회사 공식 사이트에서 표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씨트립(ctrip)이라는 홈페이지에서 비행기표를 검색할 경우 다양한 항공사의 항공 노선이 검색됩니다. 그 중 가장 저렴한 항공편을 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는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같은 노선을 알아볼 경우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시기와 가는 장소에 따라 여행사, 항공사, 각종 예약 사이트에 따라 서로 다르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발품을 팔아 본다면 더 저렴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왕복 노선을 끊는 경우

 

편도 보다 왕복으로 비행기표를 알아보는 것이 더 욱 저렴할 때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그런것은 아닙니다. 어떤 경우 가는 노선은 A항공사가 저렴하고, 오는 항공편은 B항공사의 노선이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종종 한국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럴 경우 왕복 노선이 해외에서 한국, 한국에서 다시 해외로 가는 왕복 노선을 알아 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자주 왕복하는 경우라면 한국에서 해외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오는 편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더 저렴하게 비행기표를 구매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시간대별로 비행기표 값이 다르다

 

가까운 일본이나 중국 같은 경우 시간대에 따라 비해익 표가 다릅니다. 물론 비슷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새벽 시간에 출발하거나 도착 예정인 항공편의 경우 보다 저렴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공항 근처에서 숙박을 해야 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숙박비 및 식사 비용을 계산하더라도 더 저렴한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호텔 비용을 합해서 더 나간다면 결과적으로는 더 비쌀 수도 있겠네요.

 

5. 땡처리 할인을 잘 활용한다.

 

땡처리 노선이 갑자기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유롭게 시간을 정해서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는 경우에 추천해 드립니다.장소에 관계 없이 어디론가 여행을 가신다면 인터넷에서 땡처리 비행기표를 검색하면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한 장소 예를 들어 베이징으로 여행을 가려고 땡처리를 검색하신다면 원하는 시간대에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시로 베이징 땡처리 표가 있는지 알아 보셔야 합니다. 누가 땡처리 나왔다고 바로바로 통보해 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6. 저가항공이 반드시 저렴한가?

 

대부분의 경우 저가항공편 비행기표가 저렴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그런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대형항공사보다 더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설명한 것은 나름 해외를 많이 오가며 느낌 경험을 기술한 것입니다. 비행기표 값은 계속 변합니다. 비싼표가 시간이 지나면 저렴해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전에 모 항공사에서 프로펠러 비행기를 운영한 적이 있습니다. 소음이 강해 귀마개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분도 보았습니다. 특히 날개있는 부분은 특히 더 심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저가항공사도 제트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음문제에서는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제주도나 일본 또는 중국 같은 비교적 2-3시간 거리의 단거리 비행이라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에 있어서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은 있습니다. 땡처리, 사전 예약 등등이요. 하지만 이러한 요소 역시 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꼼꼼하게 여기저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