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건강정보, 활동량을 늘리는 방법.

 에머리 의과 대학에 의하면 "운동이 약이라면, 세상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는 약이 될 것이다"라고 말한바 있습니다. 그만큼 운동은 우리의 생활에서 꼭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운동량을 늘릴 수 있는지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첫째, 몸을 활발하게 움직여 주세요.

 몸을 활동적으로 움직이면 어떤 유익이 있을까요? 기분이 좋아 집니다. 또한 생각도 더 명료해 집니다. 전반적으로 인생에서 더욱 생산적인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운동만 잘 하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식사습관을 유지하면서 체중을 알맞게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동이라고 너무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한 주에 적당시간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것많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활발하게 걷기나 자전거 타기 등이 있습니다. 조깅도 좋은 방법입니다. 관건은 심장이 힘차게 뛰고 땀이 날 정도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면 심장마비와 뇌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구력도 당연히 좋아지겠죠. 이러한 유산소 운동에 더해서 적당한 웨이트 트레이닝과 미용체조를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뼈와 근육 다리와 팔이 튼튼해 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렇게 꾸준히 할 경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중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많이 걸어 주세요.

 현대인의 교통은 매우 편리합니다. 지하철, 버스, 자가용, 오토바이 등등 정말 하루 얼마 걷지 않아도 삶을 사는데 큰 불편함이 없을 정도 입니다. 지하철, 자동차, 엘이베이터를 타지 않아도 운동이 됩니다. 요즘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자녀가 이러한 전자기기에 보내는 시간이 많을지 모릅니다. 

 가능한 자녀와 밖으로 나가서 함께 뛰어보는 것을 어떨까요? 몸이 튼튼해지고 균형있게 발달하여 온몸이 원활히 움직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든 노인들도 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의사와 상의해 보세요. 그러면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을 알 수 있습니다. 꾸준히 적당한 운동을 한다면 적당한 근육의 강도와 골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노인들이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넘어지지 않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셋째, 운동 습관을 들이는 비결

 

 처음에는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습관이 되지 않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계획을 세울 때 부담스럽지 않게 계획해보세요. 매일 1분 제자리 걸음하면서 TV보기 등등, 부담이 되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정기적으로 해보세요. 매일 1분 운동 습관이 된다면 시간을 늘려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몸의 활동량을 증가시켜주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서서 1분동안 제자리 걸음하는 것도 쉽지 않다면 하루 1회 양손을 10번 주먹을 쥐었다 폈다를 반복하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부담이 되지 않고 쉽게 할수 있는것부터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운동량이 적어 몸에 큰 도움을 주지 않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습관이 형성되면 운동량이 늘어나게 되고,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