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건강에 좋은 보이차 끓이는 법을 소개합니다.

 

 

 

보이차의 효능과 역사 등등, 보이차에 대해 연구하면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보이차 원산지에 가면 큰 시장이 있는데, 마치 만능 통치약인 것 처럼 광고하는 인상을 받는 분도 계십니다. 사실 보이차의 효능이 탁월하고 인체에 두루두루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 보이차는 과연 어떻게 끓여 마시는 것이 좋을 까요? 전문적으로 이 분야를 파고 들어간다면 복잡합니다. 하지만 일반인의 관점에서 보이차 끊이는 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보이차 잎은 얼마나 넣어야 적당한가?

 

 

 

주전자의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3~5명이 차를 마시는 경우 6~9g, 6-10g, 10~13g으로 세분화 할 수 있습니다. 차와 물의 비율은 50:50입니다.

수온은 몇 도가 적당한가?

 

 

 

온도가 높을 수록 좋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온도의 경우 살균 작용을 하므로 위생적인 면에서 온도가 높을 수록 좋다는 주장입니다. 80-90도가 적당하다는 의견도 있고, 100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85-95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찻주전자에 따라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보온성이 떨어진다면, 적당한 온도의 물을 계속 부어 온도를 유지시켜 주어야 합니다.

보이차 끓이는 법, 도구는 어떤 것이 적당한가?

 

 

 

차를 끓이는 도구의 종류는 정말 많습니다. 전문가들의 차 종류마다 끓이는 도기도 모두 다릅니다. 은으로 된 것도 있고 나무로 된 것도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싼 금액을 들여 차도구를 구입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라면 일반적인 도구로 차를 우려내시면 됩니다.

 

참고로 진짜 건강에 좋은 보이차를 구입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일반인들은 진위 여부를 분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이차를 구입하시는 경우 아무 곳에서 구입하지 마시고, 잘 알아보시고 또는 전문가를 통해 구입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온라이인에서 구입하는 것도 가짜인 경우가 허다하므로 믿을만한 곳에서 구입하시기를 바랍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