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고속충전 가능한 보조배터리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야외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충전이 간절히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삼성이나 LG노트북 중에는 USB C타입 포트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충전기로는 충전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실용적 가치가 없습니다. 컴퓨터의 경우 전원을 꺼놓고 충전하더라도 엄청난 시간을 기다려야 충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충전한다면 충전속도 보다 배터리를 소모하는 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에 실제 사용 시간이 아주 약간 늘어날 뿐 역시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보조배터리로도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했듯이 출력이 약해서 충전 속도가 느립니다. 일반적인 보조배터리로는 스마트폰 전용 충전기라 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그럼 올데이그램이나, 삼성올웨이즈 녹트북, 또는 맥북과 같은 노트북은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수 없을 까요? 출력이 강한 녀석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강한 출력을 내는 녀석, 바로 zmi QB820입니다. 이 보조배터리의 경우 출력이 강해 고속으로 스마트폰뿐 아니라 태블릿 PC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출력이 강하기 때문에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폰 두 개를 동시에 충전해도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는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충전이 가능한 노트북의 경우에도 전용 충전 어댑터를 사용하는 것과 거의 비슷하거나 조금 느린 속도로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직접 충전 시간을 테스트해 본 결과 매우 만족함을 나타내는 후기 글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1. 디바이스 충전을 얼마나 할 수 있을까?

,

이 보조배터리의 충전 용량은 20000AmH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잘 감이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 [ 아이폰7 : 7회 ]

태블릿PC [ 아이패드미니 : 3회 ]

노트북 [ 맥북 : 1회 ]

올데이그램이나 올웨이즈 노트북의 경우 장 시간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시간을 연속적으로 사용하거나 동영상 작업 등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는 작업을 하면 실제 시간은 많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이 보조 배터리가 있다면 상당부분 부족한 용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2. 배터리 품질과 안정성

온도제어 기능이 있어서 안전한 온도 범위 내에서 배터리를 작동 시킵니다. 퓨즈 부품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상 합선이 발생할 경우 자동 보호가 가능하고 메인보드와 배터리 손상을 막아 줍니다. 리셋 기능이 있어 정상 작동이 불가능할 경우 전원 버튼으로 정상 작동이 가능합니다. OVP회로처리로 인해 입력 전압이 높더라도 손상을 막아 줍니다. 역충전 방지 기능으로 마이크로USB포트를 거꾸로 연결시 회로가 자동으로 멈추어 배터리와 디바이스를 보호 합니다. 과출력 보호 기능이 있어서 출력전류 제한을 초과하는 경우 자동으로 출력을 멈추어 충전 대기중인 디바이스를 보호합니다. 초과전류 합성 보호 상태시 매우 빠르게 반응하여 회로를 차단하여 배터리를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케이스의 경우 stamping aluminum재질로 되어 있으며 열 방출을 도와 줍니다. 중간에는 초강도 PC +ABS난연 재질로 제품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배터리 샐과 기판을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합니다. 노트북 충전의 경우 배터리까 뜨거워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믿고 쓸수 있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3. 장단점

단점이라면 다른 일반 보조배터리보다 무겁다는 것(중량 405g)과 노트북을 충전할 경우 열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안정성있게 설계되어 있어 위험할까 하는 의구심은 버려도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점보다는 꼭 필요한 장점들이 있기에 필요하신 분들은 정말 고려해 볼 만한 배터리인것 같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