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웹페이지 저장, 빠르고 쉽게 하기




인터넷 웹서핑을 하다보면 어떤 특정 사이트를 컴퓨터에 통째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 들이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보이는 화면 그대로 불러와서 보고 싶은 경우들이 있을지 모릅니다. 특히 홈페이지 디자인을 연구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이 기능이 유용할지 모릅니다.



예를 들어, 위 그림과 같이 네이버 블로그 홈화면을 통째로 저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저장하면 좋을까요. 저는 최근 네이버에서 출시한 웨일 브라우저의 고급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원하는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웹페이지 저장을 위해, 저장하고자 하는 웹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접속해 주셔야 고급 기능을 이용하여 웹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면 설정 메뉴 아이콘이 보입니다. 점 세개가 세로로 있는 부분이 설정 메뉴 입니다. 요즘은 많은 프로그램에서 설정 메뉴가 가로든 새로든 점 세개로 표현되는 것 같습니다. 설정 메뉴를 클릭후 하단에 기타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고급기능으로 가서 "페이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단축키 컨트롤+5를 클릭하면 더욱 간편하게 메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저장 위치를 저는 바탕화면으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웹페이지 저장 위치 선택후, 파일 이름을 지정해 주세요. 저는 기본으로 되어 있는 네이버 블로그 그대로 저장하기로 했습니다. 그다음 파일 형식을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3가지 저장 옵션이 있습니다. 웹페이지 소스뿐만 아니라, 각종 관련된 파일 그리고 이미지 모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웹사이트를 분석 연구하기 위한 웹디자이너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파일 형식을 선택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해 주세요.






바탕화면을 보니 웹페이지가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브라우저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아이콘이 네일 브라우저 아이콘으로 나타납니다. 만약 기본 크라우저가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또는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다른 아이콘이 나타날 것입니다.




생성된 폴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페이지를 구성하는 각종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에서부터, JS파일, CSS파일 등등 다양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웹디자인을 학습한다면 정말 유용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아이콘이나 이모티콘 이미지를 찾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수십개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럼 실제 저장된 웹페이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저장된 파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익스플로러로 실행한 화면입니다. 주소창을 보면 네이버 블로그 홈주소가 아닌 로컬 바탕화면 주소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웹페이지가 보이는 그대로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에 맞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분명 유용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웹일 브라우저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웨일 브라우저의 또 다른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