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생강까는법, 제일 쉬운 방법

 

음식할 때 비린내를 제거하는 생강,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감기 기운이 있을 때, 생강차를 끓여 드시는 분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양이 고구마나 감자 같지 않습니다. 울퉁불퉁하죠. 껍질을 벗기기가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생강을 까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 일상에서 사용하는 도구를 사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을 설명합니다.

먼저 준비해야할 도구를 살펴 보겠습니다. 바로 쿠킹호일 입니다. 하지만 쿠킹호일을 사용하면 아까워서 이 방법을 사용 안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생강껍질을 벗길 때마다하지만 한번 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강까는법 요러가지 방법중에 쿠킹호일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무작정 호일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요령을 알면 더 쉽게 껍데기를 벗길 수 있습니다. 한번 사용한 호일은 물로 깨끗이 씻어 보관해 두면 다음 번 생강을 깔 때 다시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생강을 물에 담아 주세요. 물에 담가두는 이유는 겁떼기를 불리기 위함 입니다. 꼭 물에 담가두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쿠킹호일로 벗겨도 잘 벗겨집니다. 하지만 물에 담가두면 더욱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물에 담가두는 시간은 얼마나 되어야 할까요? 

물에 약 15분 이상 담아 두세요. 충분히 물에 불리수록 쉽게 벗길 수 있어요.

호일을 꼬깃꼬깃 접어주세요. 딱딱하게 접어야 잘 벗겨집니다. 이렇게 접은 호일로 생강의 비교적 표면이 넓은 부분을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강은 이러 꼬부러져 있고, 저리 꼬부러져 있습니다. 그래서 껍데기를 벗기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령을 알면 쿠킹호일을 사용하여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생강까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령도 필요하다는 것 꼭 기억해 두세요.

끝 부분을 뾰족하게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긁어 내면 쉽게 벗길 수 있어요. 너무 가느랗게 하면 잘 안 될 수도 있어요. 적당한 모양으로 뾰족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 그리고 생강을 먹을 때 꼭 알아 두어야 할 건강 상식이 있습니다. 생강의 독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생강에서 썩은 부분이 있다면 전부를 버려 주세요. 아마 썩은 부분만 도려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릅니다. 생강의 썩은 부분에는 "사프롤"이라는 독이 있습니다. 그러면 썩은 부분만 도려내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문제는 이 녀석이 썩지 않은 부분에도 침투해 있기 때문입니다. 생강의 독은 간세포를 파괴합니다. 간세포가 파괴되면 간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강은 반드시 온전한 것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생강을 구매할 때 한번에 너무 많이 구매하는 것은 안 좋습니다. 그리고 썩은 부분이 있는데 저렴한 가격에 파는 경우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사서 썩은 부분을 도려내고 먹으면 되지.. 하고 생각하면 큰 일 날 수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